작성일
2024.03.18
수정일
2024.03.18
작성자
수의과대학
조회수
659

2023학년도 후기(24년 8월 졸업예정) 석·박사학위 논문심사 일정 알림

1. 논문심사 일정

external_image


   ※ 논문심사신청서류는 심사신청자 오아시스에 PDF 파일(모든 심사신청 파일을 한 파일로 스캔) 탑재 후 저장하고논문심사신청버튼을 누르면 됩니다(학위논문 심사신청 방법 안내 파일[붙임3] 참조원본서류는 익산 학과사무실 또는 전주 대학원혁신부에 학생이 직접 제출)


 - 원본서류 제출처 (익산) : 익산캠퍼스 행정관 1층 수의학과 사무실 천규미조교 앞 

                                   (박사 심사신청서류 ~3월 29일(금) 낮 12시까지 제출)

 - 원본서류 제출처 (전주) : 전주캠퍼스 대학본부 별관 5층 대학원혁신부 

                                   (박사 심사신청서류 ~3월 29일(금) 18시까지 제출)




2. 학위논문 작성 시 필독: [붙임2] 본교 대학원 학사운영규정- (별표2) ·박사 학위논문 작성요령 (이외의 사항은 지도교수 및 심사위원과 논의) 필독하여 논문 작성 




3. 유의사항

- 논문심사대상자의 직계(배우자의 직계) 또는 4촌 이내 친인척의 경우 심사위원 배제

- 지난학기(2024. 1.) 심사 연장 신청자: 심사신청기간에 심사료 재납부 후 제출처에 영수증 제출

  ※ 기간 내 심사료 미납 시 심사대상자 취소




4. 심사신청 서류 


 - 석사과정


 ① 석사학위논문심사 신청서 <서식10-1>


 ② 지도교수 추천서 <서식 10-2>


 ③ 석사학위 논문 심사위원 추천서 <서식10-3>   

   ※ 지도교수는 심사위원장, 부위원장이 될수 없음 / 반드시 위원으로 기재


 ④ 석사학위 논문 심사위원 은행계좌 개설확인서 <서식10-4>  

   ※ 본교 교원의 계좌번호는 기입하지 않음


 ⑤ 학위논문 연구윤리 준수확인서 <서식10-8> 


 ⑥ 연구 윤리 수료증 <인터넷강의 수강> → 2015학번부터 필수

  - 연구윤리교육 사이트https://alpha-campus.kr/ (문의 270-4951)

  - BK21 대학원혁신사업단https://bkgraduate.jbnu.ac.kr/ (문의 270-2844)

      ↳ BK21 강의는 매월 1일~7일에 접수하오니, 신청 접수기간이 지난 학생분들은 알파캠퍼스 수강 권장


   위 사이트 로그인 후, 대학원생을 위한 연구윤리(이공계)를 이수하고 수료증을 발급받아야 함


 ⑦ 심사 신청자 및 심사위원 개인정보 동의서 각 1부   

   ※ 총 4부(위원장, 부위원장, 위원, 신청 학생)


 ⑧ 논문 심사료 입금 영수증 : 석사(100,000원)  

    계좌번호: 전북은행 1013-01-5210826  / 예금주전북대학교(대학원)

     : 무통장입금 또는 인터넷뱅킹 등을 통하여 본인 명의(외국인도 한글이름)로 이체하고

       그 증명서 첨부(증명서에 심사신청자 학번, 성명 기재)




  - 박사 · 통합과정


 ① 박사학위논문심사 신청서 <서식10-1>


 ② 지도교수 추천서 <서식 10-2>


 ③ 박사학위 논문 심사위원 추천서 <서식10-3>

   ※ 지도교수는 심사위원장, 부위원장이 될수 없음 / 반드시 위원으로 기재


 ④ 박사학위 논문 심사위원 은행계좌 개설확인서 <서식10-4>

   ※ 본교 교원의 계좌번호는 기입하지 않음


 ⑤ 학술지 (연구실적 200% 이상) 논문발표 확인서 <서식10-5> , 논문 별쇄본증빙자료*  각 1부

 external_image

   ※ 증빙자료*아래의 사이트에서 출판날짜 나오게 캡처하여 제출

    - 국외학술지https://www.webofscience.com/wos/woscc/basic-search

    - 한국연구재단 등재(후보)https://www.kci.go.kr/kciportal/main.kci


   ※ 논문투고 후 학술지 게재가 지연된 경우 논문게재예정증명서 첨부
     - 논문게재예정증명서는 2024. 6. 30.까지 게재 될 논문에 한하며, 

       게재 페이지가 반드시 명기되어 있어야 하며 6. 30.까지 논문 발표 확인서 제출 필수


   ※ 부득이한 사유로 확인서 출력본(복사본) 제출 시 지도교수의 “원본대조필” 실인 확인


   ※ 박사과정 입학 이후 발표한 논문 연구실적을 200%에 해당하는 내용만 기재하여 제출하시면 편합니다. 


 ⑥ 학위논문 연구윤리 준수확인서 <서식10-8>


 ⑦ 연구 윤리 수료증 <인터넷강의 수강> → 2015학번부터 필수

  - 연구윤리교육 사이트https://alpha-campus.kr/ (문의 270-4951)

  - BK21 대학원혁신사업단https://bkgraduate.jbnu.ac.kr/ (문의 270-2844)

      ↳ BK21 강의는 매월 1일~7일에 접수하오니, 신청 접수기간이 지난 학생분들은 알파캠퍼스 수강 권장


   위 사이트 로그인 후, 대학원생을 위한 연구윤리(이공계)를 이수하고 수료증을 발급받아야 함


 ⑧ 심사 신청자 및 심사위원 개인정보 동의서 각 1부   

   ※ 총 6부(위원장, 부위원장, 위원 3명, 신청 학생)


 ⑨ 논문 심사료 입금 영수증 : 박사(300,000원)

   계좌번호: 전북은행 1013-01-5210826  / 예금주전북대학교(대학원)

     : 무통장입금 또는 인터넷뱅킹 등을 통하여 본인 명의(외국인도 한글이름)로 이체하고

       그 증명서 첨부(증명서에 심사신청자 학번, 성명 기재)



 지난 학기 (2024. 01.) 석·박사 학위논문 6개월 연장 신청자 안내사항

 - 연장 승인을 받은 자는 이번 논문심사신청 기간에 심사료만 재납부 후 영수증만 제출

   ▶ 석사 100,000원 / 박사 300,000원 

   ▶ 계좌번호: 전북은행 1013-01-5210826  / 예금주전북대학교(대학원)


 - 지난 학기 연장자들은 논문심사신청서류는 따로 제출하지 않고, 당 심사기간 내에 심사를 진행하며 논문심사 결과보고서 및 본논문 제출 기간에(2024. 7. 9. ~ 7. 11.)에 결과보고서 및 본논문, 기타서류 제출 



 아래 첨부파일에 논문심사 세부 계획심사 신청 방법 안내문서식 등이 있으니

반드시 꼼꼼하게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논문작성 방법은 [붙임2] 본교 대학원 학사운영규정 파일에 나와있으니 반드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논문심사 신청서류 일체에 수정테이프 사용 금지입니다. (서류 반려 대상)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