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대학교 수의과대학은 1951년 이리농과대학에서 설립되어 전북대학교의 선두 대학으로 자리매김 해왔고, 앞으로도 성숙한 100년의 역사를 위해 그리고 아시아 최고의 수의과대학을 목표로 뚜벅뚜벅 나아가겠습니다.
저희 수의과대학은 국내외 높은 평판을 이어가는 명문 단과대학이 되어가고 있습니다. 세계적인 대학 평가기관인 QS사의 평가에서 우리대학은 세계 100대 대학에 진입하는 쾌거를 이루었으며, 수의학 교육프로그램 인증을 통하여 국제적인 수의과대학으로 발전하기 위한 초석을 만들었습니다. 이는 모든 교수님 및 구성원들의 교육 및 연구 역량강화, 졸업생들의 취업역량, 동문들의 학교에 대한 애정 등 많은 구성원들의 노력들이 일구어낸 결과물입니다.
연구분야의 혁신적 발전을 견인할 주요 사업들이 그 모습을 드러내고 있습니다. 실험동물센터는 설계가 마무리되고 250억 규모로 증액하여 특성화 캠퍼스에 착공을 준비하고 있으며, 동물용 의약품 효능 평가센터는 착공하여 건립이 진행중에 있으며, 새로운 2단계사업으로동물용 의약품 시제품 생산지원 시설 구축을 위한 300억 규모의 사업을 수주하였습니다.
현재 수의과대학에는 인수공통전염병연구소, 동물의료센터, 야생동물구조센터, 동물질병진단센터, 실험동물센터, 생체안전성연구소 등이 설치 운영되고 있으며, 다양한 국가사업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교육부의 중점연구소사업, RIS사업 그리고 ARC(Agriculture Research Center) 등을 열심히 수행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많은 교수님들께서 크고 작은 개인 연구과제를 수주하여, 연구분야 우수 단과대학으로 인재 양성 및 수의학 분야 발전에 크게 기여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이루어 놓은 기틀을 바탕으로 미래를 향해 발전하는, 젊음과 패기가 넘치는 행복한 대학이 되도록 교수, 교직원, 재학생 등 구성원 모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